정다운 여행사 with 머티 - 여기유

정다운 여행사 with 머티

보령머드축제이 마스코트
머티&머피와 떠나는 정다운 여행!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 제25회 보령머드축제

  • 2022.07.16 ~ 08.15 / 31일간
  • 충남 보령시 신흑동 2282 / 대천해수욕장 일원
  • 박람회 콜센터 041-934-8154~5
  • 현장 이용요금 성인 12,000원 / 청소년 9,000원 / 어린이 6,000원 (입장권으로 머드박람회, 머드축제 동시 이용가능!)
  • 제 25회 보령머드축제는 박람회장 내 체험존에서 개최

 

ⓒ전국여행다님길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국내외 참관객 120만명을 목표로 총 145억원의 예산을 들여 진행하는 국제 행사입니다. 보령의 해양자원을 이용하여 글로벌 모멘텀을 마련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자체와 기업의 해양산업 비전과 성장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전국여행다님길

 

▲주요시설

ⓐ 해양머드주제관 ⓑ 해양머드&신산업관 ⓒ 해양머드 체험관 ⓓ 해양레저&관광관 ⓔ 운영본부 ⓕ 해양머드 영상관 ⓖ 특산품 홍보관 ⓗ 휴게광장 ⓘ 푸드코트 ⓙ 해양머드 웰니스관(치유의 숲) ⓚ 머드체험존 ⓛ 만남의 광장 ⓜ 소방안전체험존

 

ⓒ전국여행다님길

 

해양머드주제관, 해양머드체험관, 해양머드영상관, 머드체험존은

머티&머피가 가장 추천하는 곳으로 꼭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전국여행다님길

 

안녕하세요! 저희는 머티&머피라고해요. 보령 머드축제의 마스코트이자 여기유의 명예사원이랍니다. 오늘은 저희가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그리고 제 25회 머드축제를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무더운 여름날, 직접 다녀온만큼 유용한 꿀팁까지 여러분께 다 - 알려드릴게요!

 

ⓒ전국여행다님길

 

▲해양머드주제관

#생명의 빛 562종 #거대 이산화탄소 흡수기 블루카본 체험

ⓒ전국여행다님길

 

해양머드 주제관을 먼저 들어가면 이렇게 웅장한 바다 미디어아트가 먼저 반겨준답니다. 엄청나게 큰 규모는 아니지만 보고있으면 저절로 압도되는 느낌을 받게되는 멋지고 화려한 미디어아트랍니다. 그러니, 여기서 꼭 인증사진&영상은 남기셔야해요!

 

ⓒ전국여행다님길

 

생태계의 보물창고인 '한국이 갯벌'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는 내용부터 시작해서 머드의 탄생 밀물과 썰물, 세계 5대머드 서해 그리고 2,000여 종의 해양생물과 머드 속 다양한 친구들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가 준비되어있어요!

 

ⓒ전국여행다님길

 

특히 머드 속 친구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체험은 어린 친구들에게 인기만점! 머티도 슬쩍 참여해봤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하고 싶어서 혼났답니다 ㅎㅎ

 

ⓒ전국여행다님길

 

거대 이산화탄소 흡수기 블루카본 체험도 가능해요! 해안생태계가 흡수하는 이산화탄소가 그린카본에 비해 50배빠르다는 연구결과를 관람객이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실시간으로 진행요원의 설명이 이루어지고 있어 조금 더 쉽게 블루카본에 대한 이해가 가능하답니다. 

 

ⓒ전국여행다님길

 

해양머드주제관 출구에는 거울과 화려한 풍등으로 포토존을 꾸며놓아 마지막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나름 인생샷을 찍은 것 같은데 어떤가요? 잘 나온 것 같나요?ㅎㅎ

 

ⓒ전국여행다님길

 

▲해양머드체험관

#해양산업체험 #해양산업직업체험 #머드체험 #체험프로그램

ⓒ전국여행다님길

 

해양머드체험관은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잔뜩 준비되어있더라구요! 너무 많아서 뭐부터 해야할 지 한참 고민했어요. 가볍게 체험할 수 있어서 그런지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은 편이었고 다들 너무 즐거워해서 머티랑 머티도 뿌듯했답니다.

 

ⓒ전국여행다님길

 

해양산업을 특화한 직업체험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산업잠수과의 멋진 잠수사(feat.인어맨)이 너무 멋지고 신기했어요. 앞으로 해양산업 강국의 주역이 될 멋진 인재라구요! 박수 박수

 

ⓒ전국여행다님길

 

 

▲해양머드영상관

#미디어아트 #인하우스 #빛과예술의향연

ⓒ전국여행다님길

 

첨단 미디어아트와 결합한 하우스 in 하우스에서 펼쳐지는 빛과 예술의 향연! 해양머드 영상관은 보령머드와 해양의 무한한 가치를 담은 스토리 영상관이에요. 총 3관으로 이루어져있답니다.

 

ⓒ전국여행다님길

 

처음 들어서자마자 머티와 머피의 고향인 갯벌이 커다랗게 등장해서 가슴이 웅장해졌어요. 갯벌은 언제나 많은 것을 제공해주는 자애로운 곳이랍니다.

 

ⓒ전국여행다님길

 

 

깊은 바닷속 신비한 해양생명체들을 만날 수 있는 제 2관은 거대한 바다 한 가운데 있는 것 같아서 마치 한 없이 작아진 것 같아서 무섭기도하고 신비롭기도 했어요. 머티랑 머피랑 꼭 껴안고 있었던 건 안 비밀 ㅎㅎㅠㅠ

 

ⓒ전국여행다님길

 

제 3관은 사이버틱 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영상들이 순차적으로 나와서 너무 신기했답니다. 마지막인만큼 아쉬워서 한참을 구경하다가 나왔어요.

 

ⓒ전국여행다님길

 

 

▲머드체험존

#머드체험일반존 #머드체험키즈존 #머드몹신&머드몬스터 #머드프라이빗존 #머드워터파크존 #월드베스트비치존

ⓒ전국여행다님길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보령머드축제! 이번에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함께 개최되면서 박람회장 안에 체험존에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박람회에 입장하면 축제도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축제를 머티와 머피도 살짝(?)즐기고 왔어요.

 

ⓒ전국여행다님길

 

머드체험 일반존안에서 다양한 머드체험 관련 놀이기구와 행사가 진행되고 있고 이렇게 힙한 공연도 하고있어서 너무 신나게 즐기고 왔답니다!

 

ⓒ전국여행다님길

 

아이들이 놀기좋은 키즈존과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저 멀리 날리기 좋은 워터파크존도 운영하고 있어서 요즘같은 날씨에 방문하면 정말 딱일 것 같아요!

 

ⓒ전국여행다님길

 

머티와 머피가 강력추천하는 이곳! 머드체험존 가장 구석에 위치한 머드 인 월드베스트비치존입니다. 전 세계 각국의 유명 해변들을 오마쥬한 곳들로 마치 세계여행을 하는 듯한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전국여행다님길

 

발길 닿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고 내가 앉는 모든 곳이 해외휴양지! 정말 잘 꾸며놓은 곳인데 생각보다 외진 곳에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더라구요 ㅠㅠ 아쉽아쉽 여기서 숨어있는 머피와 머티를 찾아서 인증사진을 찍어오면 소정의 기념품도 준다고하니 무조건 들러보세요!

 

ⓒ전국여행다님길

 

 

머티&머피가 소개하는 2022 보령머드박람회, 보령머드축제 어떠셨나요? 직접 방문하면 1000배는 더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 보내실 수 있을거라 장담합니다! 다음번에는 함께하면 좋은 대천해수욕장 일대의 필수 관광지들을 소개해드릴게요 :-)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머티와 머피는 곧 돌아옵니다. comming soon★ 더 리얼할 머티&머피의 여행기가 궁금하다면? 여기유 공식블로그로 방문해주세요!

 

▶여기유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yeogiyou)바로가기